어차피 유니티 게임 엔진 쓸 거면 C#만 하면 되는 거 아닌가요?
아니다.
유니티 게임 '엔진'조차도 C++언어로 개발된 것이다.
내가 직접 이러한 엔진을 만들어봐야,
아, 상용 엔진이 내가 직접 만든 것에 비해 얼마나 많은 기능을 제공해주는지, 편리한지를 느낄려면
내가 직접 만들어봐야 한다.
비교 대상이 있어야, 배울점도 찾고, 보완점도 찾고, 발전할 수 있는 것이다.
그 비교 대상이 내가 겪었던 시행착오라면, 내 문제니까 빠르게 발전할 수 있을 것이다.
내가 지금 쓰고 있는 모든 것이 편리한 것조차 인지하지 못한다면, 세상에 그 어떤 것도 발전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폴더폰에서 스마트폰을 넘어온 세대와, 스마트폰부터 마주한 세대 간의 극복할 수 없는 차이랄까.
처음부터 남들이 만들어 둔 것을 가져다 쓰기만하면
엔지니어라고 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