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LM(Industrial Light & Magic)
스타워즈, 인디애나존스 시리즈, 쥬라기 공원, 캐리비안의 해적,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등 수많은 블록버스터 영화에 참여한 회사. 루카스 필름 내 계열사. 최초의 VFX 시각효과를 담당하는 회사.
Weta Digital
뉴질랜드 웰링턴에 본사를 둔 시각 효과 회사. 반지의 제왕 영화 3부작. 아바타, 킹콩, 호빗 3부작 등
https://www.youtube.com/watch?v=B2M9MpAD6mg
ILM에서 컴퓨터 그래픽스로 실시간으로 렌더링하고 시각화하는 업무를 하시는데, 인터뷰 내용이 너무 좋다.
그래픽 엔지니어의 업무는 현실의 요소를 수치로 표현하는 것.
연속적인 공간에 정의된 함수를 컴퓨터 안에서 이산화된 정보로 계산해서 현실의 물리역학을 나타내는 것.
제가 할 수 있는 도전을 조금 조금씩 크게 해왔던 거거든요.
그리고 너무 많은 것을 갑자기 한 번에 이루려고 하기보다는 도전하는 영역을 조금씩 넓혀가면서 본인의 역량을 키우시길 바랍니다.
현실 세계에 대한 사소한 관심에서부터 출발하는 것 같습니다.
각자 자신을 들여다보고, 무엇을 좋아하고 잘 할 수 있는지 찾았으면 좋겠습니다.
적어도 자신을 잘 파악하고 무언가 결정했을 때는 남의 말에 많이 휘둘리지 않았으면 해요.